오일펌프 엔진오일교환 오일교환기 오일익스트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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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교환기 익스트랙터 자가교환기 추출 흡입 펌프 DIY 자동차 진공 미션오일 펌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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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션오일 교환주기
미션오일은 10만 킬로에 한번 교환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으로 생각되며 일부는 미션오일 무교환이라고 말하지만 필자는 무교환으로 미션을 20만 이상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한다. 미션오일이 단순 유압유라고 하더라도 오일 자체의 물성이 열에 의해 변형된다면 미션의 점진적인 파손은 필연적인 결과일 것이다. 미션오일 또한 자주 교환하는 것이 기계적으로 좋으며 연비에도 도움이 된다. 문제는 미션오일 교환 비용이 엔진오일과 다르게 매우 비싸게 책정되어 순환식으로 교한 한다면 최소 20~4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이러한 비용을 2만 원 대로 교환할 수 있다면 3만 킬로에 한 번씩 미션오일을 계속 교환할 수 있다면 30, 40만 킬로까지 미션을 이상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방법은 구형 미션오일 게이지가 있는 차량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미션오일 체크 점검방법
오토 미션오일 체크 점검방법 어제는 오토미션오일 교환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오토미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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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션오일 교환 방법
필자의 추천 오일 익스트랙터(추출기)는 전기식이 아닌 공기 압력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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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트랙터 가격이 전동식에 비해 2만 원가량 비싸지만 강력하고 오일 흡입도 간단하다. 또한 전기를 사용하는 것은 초보자에게는 부담이 된다. 위 동영상의 방법으로 3만 킬로에 한 번씩 미션오일을 교환하여 준다. 미션오일 교환 시 운행을 마치고 교환한다면 미세한 쉿 가루가 아래로 가라앉기 전에 오일을 빼면서 외부로 배출된다. 영상에서 처럼 드레인 볼트를 교환하는 것은 정식 카센터에 가서 12만 킬로에 한번 식만 수행하고 우리는 3만 킬로에 한 번씩 단순히 오일만 교환하면 항상 최고의 오일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미션이 고장 난 다면 수백만 원의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다. 필자가 추천하는 방식으로 교환한다면 미션의 고장방지, 미션 오일 누유 방지, 연비 향상, 차량 진동 감소 등 모든 분야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차를 들거나 드레인 볼트를 사용하는 것은 카센터 가서 하고 단순히 오일만 교환하자, 3만에 한번씩 자가교환 12만에 센터에서 드레인 방식 으로 교환 및 드레인 볼트도 교환을 하면 된다. 이렇게 관리한 차량은 순환식(20만원 이상) 교환을 하지 말자. 어차피 오일은 깨끗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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